공지사항
게시판 상세
제목 껌 많이 씹으세요... 호흡습관도 고쳐준다네요^^
작성자 대표 관리자 (ip:)
  • 작성일 2009-08-31
  • 추천 추천하기
  • 조회수 949
  • 평점 0점

껌 자주 씹으세요?  주로 어느 쪽으로 씹는지 생각해보셨나요? 왼쪽? 오른쪽?

우리나라 정서에서는 껌 씹는 모습을 좋게 보지는 않는 것이 보편적이지요.

그런데 껌을 씹는 것이 구강 근육 훈련이 될 수 있습니다. 실제로 호흡하는 습관을 고치는데도 효과적이란 연구도 있습니다.

단, 규칙대로 신경 써서 해야 한다는 것...

규칙이 뭘까요?? 규칙은 아주 간단합니다.

문제는 원래 자주 씹던 방향을 착각해서 더 많이 사용하게 되면 변형을 부추기는 나쁜 결과가 나타날 수도 있으니 기억이 잘 나지 않는다면 보통 자주 쓰는 팔과 같은 방향이 자주 쓰는 턱일 가능성이 많다는 것을 염두에 두고 교정을 시작하는 방법도 좋은 방법입니다.

대부분 사람들이 자신이 평소 편하게 자주 하는 동작이 습관화 될 때가 많기 때문이죠.


“자!!! 이제 씹는 방법을 설명 드릴게요~~~”

씹을 때에는 등을 바로 펴고 너무 세게 씹지 말고 느낌을 살리면서 천천이 씹어보세요.

한번 씹을 때 40~50번 정도가 알맞으며 하루 세 번 반복하시고 천천히 씹기 때문에 턱이 쉽게 지치지도 않습니다. 껌을 씹지 않을 때는 치아와 치아의 간격을 1~2mm정도 벌린 상태에서 입을 닫고 코로 호흡하도록 합니다.

참~쉽죠잉~!! ㅎㅎ

껌을 씹으면 평소 사용하지 않았던 저작근이 단련이 되기 때문에 이 행동을 통해 몸 좌우의 차이를 교정하고 내호흡을 활발히 하게 되어 면역력을 증강시키는 효과까지도 노릴 수 있습니다.

우리가 평상시 하는 습관에서 조금만 신경 쓴다면 몸에 좋지 않은 호흡습관까지도 교정할 수 있다는데 오늘부터라도 한번 바꿔보세요~

더더욱 좋은 점은 어떤 비용이 발생하는 것도 아니고 따라하는 방법 또한 어렵지 않으니 시험 삼아 한 번 시작해보시면 어떨까요??

아참~! 껌 값은 듭니다^^;;

첨부파일
비밀번호 * 삭제하려면 비밀번호를 입력하세요.
관리자게시 스팸신고 스팸해제
목록 삭제 수정 답변
댓글 수정

비밀번호

수정 취소

/ byte